Hatchery Games는 지난 4월 22일, 'Voidling Bound' 를 발표 했다. PC (Steam) 용으로 판매 예정이다. 릴리즈 예정 시기는 2026년 1월이다.
'Voidling Bound' 는 여러가지 몬스터를 육성하여 사역하는 3인칭시점의 3D 액션 RPG이다. 플레이어는 'Voidings' 라고 불리는 기묘한 생명체들을 유전자 조작으로 진화시켜 육성하여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다. 여기서의 전투는 신경을 접속하여 컨트롤하기위한 조작으로 자기자신이 Voidings로 변신하는 감각을 말한다. 플레이어가 생활하게 되는 혹성에는 흉악한 기생 생물이 널리 퍼저있어 인류로는 도저히 싸울 수가 없다. 이러한 점에서 Voidings로 변신하여 싸우게 되는 것이다.
Voidling Bound - Official Reveal Trailer
게임은 크게 인류인 플레이어 자신을 조작하는 파트와 Voidings들을 조작하는 파트로 나뉘어져있다. 플레이어 자신을 조작할 때에는 여러가지 미션의 확인이나 상점의 이용, 그리고 Voidings들의 육성이나 유전자 조작 등의 행동을 진행할 수 있다. 보다 강한 Voidings를 육성해서 준비를 갖춰 모험에 나설 때는 신경 접속으로 Voidings 로 변신하게 되는 것이다.
Voidings 로 변신한 상태라면 위험 지역을 모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전투에 관한 능력은 Voidings의 종류마다 다르고, 진화의 계통수를 표시하고 있는 화면의 아이콘을 보면 속성과 같은 개념도 있는 것 같다. 모험하는 맵은 지역에 따라 구분되어 있으며 지역에는 아이콘 표시도 있다. 가능한 유리한 조건으로 모험할 수 있도록 Voidings를 선택해야 한다. 지역의 모험에서는 알도 발견할 수 있고 새로운 Voidings를 얻을 수 있다.
트레일러에서는 Voidings에 따라 다른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 또한 확인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화면 우측 아래의 UI를 보면 어떤 Voidings의 좌측 Shift키의 아이콘은 공격을 튕기는 듯한 무늬가 있고, 다른 Voidings에서는 날개 처럼 되어 있기도 한다. 같은 방어라도 패리할건지 회복할건지와 같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그 외에도 쿨타임이 있는 기본 공격 2종류와 게이지를 채워서 발동하는 필살기가 있는 것같다. 레벨의 개념도 있기 때문에 같은 Voidings만을 사용하면 불리한 지역에서 고생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번 작품을 제작한 Hatchery Games는 캐나다의 퀘백에 자리하고 있는 인디 게임 기업이다. 알을 부화 시키는 장소의 의미를 가진 'Hatchery' 의 이름 그대로 몬스터를 육성하는 장르의 게임을 활성화하고 싶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Voidling Bound' 는 이 회사의 첫 작품이다. '스카이랜더즈 스파이로의 대모험' 등의 '스카이랜더즈' 시리즈를 만든 제작진들이 모여 있으며 생생한 다수의 캐릭터들을 탄생 시킨 경험이 이번 작품에도 반영되었다고 생각한다.
'Voidling Bound' 는 PC (Steam) 전용으로 개발 중이며 릴리즈 예정 시기는 2026년 1월이다.
원글
モンスター育成・自分で操作アクションRPG『Voidling Bound』発表。遺伝子操作でモンスターを進化させ神経接続、借りた体で惑星大冒険 - AUTOMATON
モンスター育成・自分で操作アクションRPG『Voidling Bound』発表。遺伝子操作でモンスターを進化
Hatchery Gamesは4月22日、『Voidling Bound』を発表した。モンスターを育成して使役する三人称視点の3DアクションRPGだ。
automaton-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