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개발자 Zeekerss 씨는 3월 25일 크리에이터 지원 사이트인 Patreon에 기사를 투고 하였습니다. Zeekerss 씨가 직접 개발한 'Lethal Company' 의 업데이트를 재개할 것이라고 표명하였습니다. 이 결단을 내린 이유는 'R.E.P.O' 의 존재 또한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Lethal Company' 는 최대 4명이 플레이 할 수 있는 협력과 호러 장르의 게임 입니다. PC (Steam) 용으로 제작된 이 게임은 2023년 10월부터 조기 액세스 배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Company' 의 계약 사원으로서 방치된 위성으로 가서 각 곳을 탐색하여 물품을 회수하며 정해진 기한 안에 노동량을 달성해야 하며, 무사히 귀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있습니다. 이 작품은 매우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Steam 유저들의 리뷰 개수는 약 39만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이 작품에 대한 호평이 97%로 '압도적 호평' 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을 개발한 Zeekerss 씨는 개인 개발자 입니다. Zeekerss 씨는 과거에 게이밍 플랫폼인 'Roblox' 에서 호러 장르의 여러가지 작품을 릴리즈한 이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Steam 플랫폼에서 릴리즈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Welcome To The Place' 를 개발 중입니다. 이 작품은 2025년 10월에 릴리즈 예정입니다.
이런 계획을 진행 중인 Zeekerss 씨가 최근에 Patreon 에 글을 공개 하였습니다. 유료 회원 전용에는 3월 25일에 공개 되었으며, 일반 회원 들에게는 4월 8일에 무료 공개를 진행 하였습니다. 이것을 해외 미디어 GamesPadar+( After 4 months without an update, Lethal Company is back in business after its creator was “inspired” by playing Steam competitor Repo | GamesRadar+) 가 다루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글에는 Zeekerss 씨가 협력형 호러 게임인 'R.E.P.O' 를 플레이한 감상과 '개선안' 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글의 마지막에는 'Lethal Company' 의 대형 업데이트 '버전 70' 의 업데이트 의지를 확실하게 밝혔습니다.
'R.E.P.O' 는 물리 연산베이스의 협력 플레이 대응의 호러 게임 입니다. 폐허에서 귀중품을 가능한 많이 가지고 돌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어떤 물건이냐에 따라 각각 다른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딪히거나 떨어트린다면 가치가 줄어들기 때문에 신중하게 협력해가며 옮겨야 합니다. 물리 연산에 의해 가끔 엉뚱한 움직임을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웃을 수 있는 호러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Steam 에서 2월 26일에 조기 액세스 배포를 개시한 이후 순식간에 대 히트를 얻고 잇습니다.
Zeekerss 씨는 과거에도 'R.E.P.O' 를 플레이 했던 것을 말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이번에는 'R.E.P.O' 에 자극을 받아 'Lethal Company' 의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을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Zeekerss 씨는 공식 Discord에 2024년 8월에 'Lethal Company' 의 업데이트 작업에서 'Welcome To The Dark Place' 의 제작으로 '잠시 바뀔 것' 을 밝혔습니다. 'Lethal Company' 의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동시기인 8월 17일에는 버전 60을 릴리즈 하였습니다. 대형 업데이트로서 새로운 생명체나 지역 등의 다양한 요소를 적용하였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요소들을 무사히 추가할 수 있던 점도 있고, 탈진해 버린 "감각" 이 있기 때문에 신작 개발에 주력할 것을 밝히고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Lethal Company' 의 업데이트 자체는 수를 줄이고 있으면서도 계속해 왔습니다. 단지 릴리즈 1주년 기념으로 버전 65가 2024년 10월에 나왔으며, 버전 69가 2024년 12월에 배포되었기도 했지만 경미한 수정 / 추가 만을 하였습니다. 버전 70에 대해 대대적인 발표 또한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Zeekerss 씨가 '갑자기 에너지가 끓어 오른다' 고 말하며 'Lethal Company' 의 업데이트 개발로 "회귀" 할 것을 표명하였기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던 것 이었습니다.
Zeekerss 씨는 몇주 동안에 걸쳐 친구와 끊임 없이 'R.E.P.O' 를 플레이 하였다고 합니다. 이 작품에서는 여러 사람이 아이템을 옮길 필요가 있는 호러 게임이라는 디자인이 전략성을 만들어 작업에 열중하게 된다고 평가 하였습니다. 또한 반격이 가능하므로 몬스터를 함정에 빠뜨려 일방적인 공격이 가능한 상태를 만들어 승리와 기쁨을 느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한편으로는 쭈그려 앉는 것으로 몬스터에게 발각되지 않는 점이나 스태미너가 적은 점이 게임 플레이가 길어지게 되는 요소라고 지적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레벨 5나 6의 난이도 곡선이 갑자기 상승 한다거나, 몇몇 적의 디자인의 개선안 등 개발자의 눈에 맞춰 한 층더 진화할 수 있는 부분을 말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때로는 즐기고 때로는 분석하며 'R.E.P.O' 를 즐겼다고 보여지는 Zeekerss 씨는 'Lethal Company' 와 같은 협력 플레이 형의 호러 게임인 'R.E.P.O' 에 자극을 받은 것 같습니다. 'Welcome To The Place' 의 아이디어를 쌓는 기간에 이행하여 다시 'Lethal Company' 의 업데이트 작업에 착수할 것을 정한 것 같습니다. 또한 열정 레벨이 급상승한 점에 대해서는 프로젝트를 'Lethal Company' 로 바꾼 점이나 계절적인 요인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잘 모르겠다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Lethal Company' 의 대형 업데이트인 버전 70에서는 여러가지 요소가 추가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Zeekers 씨는 'It will be a little while though.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다)' 라고 선언 하였습니다. 이후 'Lethal Company' 의 버전 70의 정보도 전해질 것입니다. 기존의 Lethal Company를 즐기신 분들이라면 이 정보에 주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thal Company' 는 PC (Steam) 용 조기 엑세스 배포 중입니다.
원글
協力プレイ対応ホラー『Lethal Company』開発者、突如「アプデ開発再開」を表明。きっかけは別の協力プレイ対応ホラーゲーム - AUTOMATON
協力プレイ対応ホラー『Lethal Company』開発者、突如「アプデ開発再開」を表明。きっかけは別の
Zeekerss氏は3月25日、クリエイター支援サイトPatreonにて『Lethal Company』のアップデート作業を再開すると表明した。
automaton-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