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사인 Table Knight Games는 지난 5월 26일, 협력형 로그라이트 어드벤쳐 게임 'UnderMire' 을 발표했다. PC (Steam) 로 플레이 가능하다. 게임 내에는 일본어 표시가 지원될 것으로 예상된다. 발매는 2026년 중으로 할 예정이다.
'UnderMire' 은 싱글 플레이, 또는 최대 4인까지로 협력 플레이가 가능한 일인칭 시점의 로그라이트 어드벤쳐 게임이다. 주인공은 수학여행 도중에 실종된 4명의 학생들이다. 정신을 차려보니 4명 학생들은 낡은 영국풍의 저택 안에 갇혀있다. 이 저택은 어둠 마법의 힘으로 봉인되어 있으며 탈출하기위해서는 지하 깊은 곳으로 들어가 그곳에 있는 사악한 존재를 쓰러트리는 방법 이외에는 없다. 플레이어는 학생들 중 한명으로서 저택에 살고 있는 고양이의 영혼 맥클레인에게 이끌려 들어갈 때마다 모습이 바뀌는 지하 미궁을 도전하게 된다.
게임 플레이는 일인칭 시점의 던전 공략이다. 플레이할 때마다 던전의 구조는 변화하는 듯하다. 죽어도 거점이 되는 지하실로 돌려보내져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있다. 거점에서 학생 자신이나 도구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여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재도전을 반복하는 구조다.
학생은 각각의 마법의 도구를 소지하고 있으며 툴을 구사하여 적과 싸울 수 있다. 코인을 넣으면 모은 만큼 마법을 쓸 수 있는 저금통이나 페이지마다 다른 문장이 그려진 책 등 도구에 의해 플레이 스타일의 방향성이 바뀌는 것이다. 또한, 던전 공략중에 주운 아이템들을 조합하여 합체시키는 '스매쉬' 로 여러가지 아이템을 만들어내어 싸울 수 있다. 라이터와 스프레이캔을 스매쉬하면 수류탄처럼 폭발하는 투척 무기가 완성된다.
게임은 카툰과 같은 귀여운 외형이지만 '공포 게이지' 라고하는 것이 존재한다. 신기한 존재나 사건에 조우하면 상승하며 환각에 걸리거나 상상속의 괴물이 실제로 나타나는 등 여러가지 디메리트가 있다. 게이지 관리에 신경써야할 필요가 있다.
또한, 지하에 있는 사악한 존재를 쓰러트려 탈출을 노리는 점과는 별개로 저택에 사는 고양이 유령 매클렌에게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지하 깊숙히 숨겨져 있는 수수께끼와 저택 그 자체의 수수께끼를 풀고 밝혀낼 수 있는 단서를 얻을 수 있다. 탈출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밑바닥에 도착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의뢰를 우선적으로 해결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작품은 4인까지 즐길 수 있는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며 게임 내에서는 근접 보이스 채팅 또한 탑재되어있다. 멀티 플레이는 '드롭 인 드롭 아웃을 사용' 하기 때문에 게임 중의 난입이나 도중 퇴출이 가능하다. 따라서 캐쥬얼한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이 작품을 제작한 Table Knight Games는 지금까지 중동, 북 아프리카 지역만을 위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해온 사우디 아라비아의 게임 개발사이다. 이 작품은 이 개발사의 첫 글로벌 전개용 타이틀 작품으로 2024년부터 개발되었다. 이 작품의 제작에 앞서 시작한 팀은 BAFTA (영국 아카데미 일원) 수상 이력이 있는 아트 디렉터인 Wid Alhajjaji 씨나 'Far Cry' 시리즈 등에 참여해온 배테랑 개발자인 Clark Davies 씨 등의 맴버들이 포함되어있다. 스튜디오의 새로운 도전이 되는 야심작의 이후를 주목해보자.
UnderMire | Official Announcement Trailer | OTK Games Expo 2025 - YouTube
원글
最大4人プレイ対応・ローグライトFPS『UnderMire』発表。日用品合体で「即席武器づくり」システム搭載、魔法&DIYでダンジョン攻略 - AUTOMATON
最大4人プレイ対応・ローグライトFPS『UnderMire』発表。日用品合体で「即席武器づくり」システ
Table Knight Gamesは5月26日、『UnderMire』を発表した。最大4人までの協力プレイが可能な一人称視点のローグライトアドベンチャーゲームだ。
automaton-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