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인 플레이 가능한 잠수함 호러 게임 'Darkwater' 4월 23일 조기 액세스 배포. 잠수함으로 해저 기지를 돌아다니며 적 함선과 싸워나가는 서바이벌 게임
퍼블리셔인 Playstack은 지난 4월 16일, Targon Studios가 제작한 탈출형 호러 게임인 'Darkwater' 의 조기 액세스 배포를 4월 22일에 개시할 것을 발표 했다. PC (Steam) 플랫폼에서 플레이 가능한 이 게임은 스토어 페이지에 의하면 시차 문제로 인해 일본은 4월 23일에 배포할 전망이다. 인게임에서는 일본어 표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다른 행성의 심해를 항해하는 잠수함에서 서바이벌을 진행하느 작품이다. 솔로 플레이와 최대 4명까지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다.
'Darkwater' 의 무대가 되는 혹성에서는 수수께끼의 역병이 발생했다. 역병을 인지한 정부가 해상을 동결시켜 플레이어가 탄 잠수함은 얼음 아래의 바다에 갇히게 된다. 플레이어는 어떻게든 이곳에서 살아 남아 이 폐쇄된 공간으로부터 탈출할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작품에서는 연료를 소비하여 잠수함을 항해하여 바다의 기지로부터 다른 기지로 이동하는 것을 반복하며 곳곳에 있는 기지를 수색하여 필요한 물자를 확보해 나간다. 각 기지는 각각 다른 목적으로 건설되었지만 현재는 방치된 상태이다. 기지를 탐색하여 식재료나 각종 아이템, 연료 캔, 돈 등을 얻을 수 있다. 돈은 샵이 있는 기지에서 추가 연료나 잠수함의 장비 등을 구입하는 등 잠수함을 확장하여 커스터마이즈할 때 필요하다.
기지안에는 역병에 감염되어 흉폭화된 잠수부나 에일리언 몬스터 등의 적들이 숨어 있다. 플레이어는 피스톨이나 샷건, 슬레지해머 등의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여 대적해야한다.
또한, 심해에는 적의 잠수함도 존재하며 항해 중에 만나게 되면 전투에 돌입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 부분은 제어 반상으로 상황을 확인 해가며 어뢰나 폭뢰, 디코이 기뢰 등의 장비를 구사하여 싸울 수 있다. 이외에도 인간 어뢰로 적함선에 침입하여 기습을 하고나 해킹하는 등 여러가지 전략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수한 액션은 잠수함을 확장하여 전용 공간을 설치하는 것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적함선도 공격을 하며 공격을 받게 되면 잠수함은 데미지를 받아 최종적으로는 파괴된다. 또한 그전까지는 침수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빠르게 수리하여 막아야 한다.
조기 액세스 배포 개시 시점에는 온라인 협력 플레이 기능을 포함하여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 요소를 준비한 상태가 될 예정이다. 정식 릴리즈 까지는 6개월 이상이 걸릴 전망으로 그 사이에 새로운 장비품이나 적 몬스터, 해중 기지등의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첫 대형 업데이트는 이번 여름에 진행할 예정이며 플레이어의 무기나 잠수함의 장비, 적 캐릭터 등의 추가가 계획 되어 있다.
'Darkwater' 는 Pc (Steam) 용으로 4월 23일 조기 액세스 배포 예정이다.
원글
最大4人プレイ対応・潜水艦ホラー『Darkwater』4月23日に早期アクセス配信へ。潜水艦で海底基地を巡り、敵艦とも戦いながらサバイバル - AUTOMATON
最大4人プレイ対応・潜水艦ホラー『Darkwater』4月23日に早期アクセス配信へ。潜水艦で海底基地
Playstackは4月16日、『Darkwater』の早期アクセス配信を4月22日に開始すると発表した。異星の深海を潜水艦で航行する、ホラーサバイバルゲームだ。
automaton-media.com